A. 물론입니다!
그러나, 상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쇼핑몰에 있으므로 재가공하여 사용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매평을 홍보에 활용하실 경우 작성자 정보(닉네임 등)가 노출되지 않아야하며, 구매평 작성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홍보에 활용하시면 안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네, 물론입니다!
쇼핑메이트는 홍보 출처를 확인할 필요가 없어 메신저에서 홍보하셔도 됩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 별도로 홍보 출처를 요청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홍보불가상품은 제휴몰의 사정으로 해당하는 상품의 홍보를 금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내가 구매하거나 메신저를 활용해서 일대일로 홍보하여 구매가 발생하는 것은 인정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메이트의 검색한 결과에 대한 내용은 제휴된 쇼핑몰에서 주는 정보로만 제공되고 있어서 상세 페이지나 쇼핑몰의 상품 상세 페이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홍보하실 때 이 부분 유의하시길 부탁드리며 정보는 상세 페이지 또는 쇼핑몰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메이트의 수익 링크는 다음 4개의 단축링크로 발급되고 있습니다.
https://nico.kr
https://cacu.kr
https://click.gl
https://cay.kr
혹시 위 링크를 복사하여 다시 링크생성하기를 시도하지 않으셨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쇼핑메이트의 링크생성하기는 쇼핑몰의 구매 페이지 주소를 복사하여 생성하기 코너로 수익 링크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URL복사하기는 상품의 실주소가 아니라 숏링크로 변환되어 클립보드에 복사되기 때문에
쇼핑링크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모바일웹에서 상품 URL을 활용해 주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링크 발급은 되도록 상품 구매 주소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주소, 상품 검색 결과 페이지 등으로 링크 발급할 경우, 직방문으로 인식되어 구매 실적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예, 그렇습니다!
블로그에서 쇼핑형을 활동하신다면 스폰서 배너를 삽입하여 운영하셔야 합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의무 준수사항으로,
해당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직접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를 받고 있다는 내용이 명시된다면
스폰서 배너를 삽입하지 않고 본인 스타일대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SNS에서는 해시태그로 광고 활동임을 알려야 합니다.
최근 개정안이 발표되었으니, 정책 가이드를 참고하여 활동 부탁드립니다.
정책 가이드는 애드픽 센터 > 정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메이트는 쇼핑몰별로 전환 기간이 다르고, 레벨 혜택도 받기 어려워 기존의 애드픽 레벨제도와 별개로 운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쇼핑메이트 활동을 하시는 회원님들을 위해 애드픽에서는 한달에 1번 이상 쇼핑몰 별 엠베서더를, 그리고 분기별로 프리마스터를 선별하고 있습니다.
* 엠베서더란?
특정 쇼핑몰에서 높은 거래액과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고 계신 회원님들을 선정하여 해당 쇼핑몰의 엠베서더로 지정해드리고 있습니다.
엠베서더로 선정된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주신다면 프리마스터, 이후 마스터까지 성장할 수 있답니다 : )
* 프리-마스터란?
'프리 마스터'는 마스터의 성과에 비견할 만한 탁월함을 보여주신 잠재력 있는 회원님들을 선발해 마스터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리마스터는 엠베서더가 한 개의 쇼핑몰 수수료 혜택을 받는 것과 비교하여, 30개 안팎의 더 많은 쇼핑몰들의 수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