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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9. 개인정보 보관 위치
  • 10.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첫째, 회사는 회원(또는 서비스) 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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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독하기 외 기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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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습득 자료 제공
      이벤트 응모 당첨자 선정 소셜미디어, 자사 서비스 내 게시판, 기타 매체에서 진행하는 자사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거나 이메일, 전화 등으로 이벤트 당첨 정보 입력 전송 이름, 연락처, 소속(선택항목) 수집의 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 없이 삭제
      이벤트 당첨 - 이벤트 당첨에 따라 필요 정보의 당사자 직접 입력, 메시지 송부 성명, 연락처, 주소 -
    • 다섯째, 자사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자사 서비스 게시판, 기타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자사가 진행한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의 경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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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응모 당첨자 선정 소셜미디어, 자사 서비스 내 게시판, 기타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에서 진행하는 자사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거나 이메일, 전화 등으로 이벤트 당첨 정보 입력 전송 이름, 연락처, 회원ID, 소속(선택항목) 수집의 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 없이 삭제
      이벤트 당첨 - 이벤트 당첨에 따라 필요 정보의 당사자 직접 입력, 메시지 송부 성명, 연락처, 주소, 회원ID
  • 나. 수집방법
    • 회사는 홈페이지나 회사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회사의 마케팅 이벤트를 집행한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통해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또는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요금 결제, 요금추심

  •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이용자의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 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기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관하는 정보 보존 이유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 5년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해독할 수 없는 방법으로 단방향 암호화된 이메일주소 불량이용자 제재 및 탈퇴회원의 일정기간 재가입 방지 5년

다. 이용자의 서비스 미이용기간이 1년 이상이 경과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의 목적이 없다고 판단하여 만료 30일 전까지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주소로 통지 후 파기합니다. 미이용 판단 기준은 마지막 서비스 로그인 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통지 메일을 받은 후 개인정보 파기일 전에 서비스에 로그인을 할 경우 그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라.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아래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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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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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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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 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지원 교육 등
  • 나.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다.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 라. 비밀의 암호화

    회원 아이디(E-mail)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마. 해킹 등에 대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바. 취급직원의 최소화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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