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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픽 캠페인 분석과 전략

파워유져강 건 2014-01-28 16:38 hit: 11922

 
애드픽을 공부하며 나름 캠페인을 분석해봤습니다.
우선 애드픽은 전환된 만큼 수익이 발생하는 놀라운 사업 아이템입니다. (처음만났을때 느낀점)
이 측면에서 캠페인 개개의 금액도 중요하겠지만 다수의 전환을 만드는 전략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1,000원 1개 전환보다 500원 10개전환이 훨씬 이득이죠
애드픽의 취지처럼 앱소개를 통해 전환을 내려면 캠페인별 특징을 잘 이해 해야합니다.

1. 우선 iOS,Android 두개다있는 캠페인이 가장 좋습니다.
리뷰나 소개글을 보는 사람의 휴대폰 기종에 구애받지않고 모두 전환 발생이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것중 아래 캠페인이 둘다 지원해 유리해 보이네요
* 겔럭시 레전드 iOS,android
* 스토리박스 iOS,Android

2. 새로 출시한 앱은 전환이 쉽습니다.
* 얼마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신 예약top10은 출시하자마자 진행된 캠페인입니다. 중복전환으로 인한 손실이 거의 없고 사람들도 처음 접하는 앱이라 실행해볼 확률이 높습니다. 이앱은 특히 게임메니아들에게 솔깃할만한 특징을 가진 앱이었죠. 그 결과 하루만에 동났습니다.

3. for kakao 앱 대응
핼로삼국지 for kakao처럼 카카오가 붙은 게임은 상당수 이미 바이럴이 많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for kakao 게임은 대게 비슷하고 현질유도가 심하다는 인식 때문에 기피현상도 있습니다.
소개글에 게임의 특징을 잘 녹일수있다면 더 좋을것같네요.
스토리박스는 출시된지 6개월 정도 지났으나 유틸이고 앱의 특성상 타겟이 명확하니 지인분들중 친적,엄마친구등과 사진,부모 커뮤니티가 답.

4. 공략으로 소개해보세요
사람마다 게임 취향이 모두 다르며 새로운 앱은 매일 엄청나게 쏟아집니다.
단순히 추천하는 소개글이나 소감보다는 게임 내부를 들여보고 게임내의 퀘스트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재미를 미리 볼수있다면 취향이 맞는사람은 반드시 설치할것입니다.

5. 커뮤니티 열혈회원이 되세요
어떤 커뮤니티든 신규회원이 홍보활동을 하는것을 용서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방문하고 그 커뮤니티에 이익이되는 활동을 해야 맴버로 인정이 되죠
애드픽 수익에만 눈이멀어 광고질을 하면 외면당하고 정말 멋진 자기 자신을 잃게 될것입니다.
몇개의 앱커뮤니티를 골라 꾸준히 활동해보세요. 기회가 찾아올거에요.

6. 아이폰앱도 공략해보세요.
우리나라는 대부분 안드로이드 폰을 쓰고 아이폰 사용자는 상대적으로 매우 적습니다만
매니아 층이 두텁고 커뮤니티형성이 잘되있습니다. 애드픽에서도 그만큼 경쟁이 적어 캠페인이 오래가고 꾸준한 수입을 올릴수 있습니다.
내폰이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해도 같은앱이 안드로이드에 있는 경우가 많으니 검색해서 설치해보고 소개하면 됩니다.
iOS 캠페인을 버리지 마세요.
누구도 하지 않는 것을 할때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높은 수익을 얻진 못했지만 전략을 짜면 재미도 있고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관심을 가질지를 고민해보면서 자기만의 전략을 짜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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