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광고 사용후기] 소액 예산으로 진행한 동영상 바이럴 캠페인 효과로 오가닉 앱 설치가 5% 이상 늘었습니다.

등록일 2020-05-14

누구나 손쉽게 광고를 등록하고 시작할 수 있는 애드픽 간편광고는 
시간과 예산 부족으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지금 바로 진행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애드픽 간편광고가 궁금하다면

중고차 관련 플랫폼을 운영하는 M사 마케팅 담당자님의 사용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M사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애드픽 연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간편광고' 체험 이벤트 대상 업체입니다.
 

 


 

  

  귀사 서비스 혹은 제품에 관해 간략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자사는 중고차 구입 및 판매를 돕고, 관련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간편광고를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신규 마케팅 채널을 탐색하던 중, 마케팅 관련 커뮤니티에서 애드픽 간편광고를 알게 되었습니다. 

 

 

  간편광고를 시작하실 때 목표는 무엇입니까? 특별히 생각했던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자사의 동영상을 자연스러운 바이럴 콘텐츠로 퍼뜨리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SNS 등에서 비즈니스 계정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과는 다른 톤으로 말이죠. 특히, 해당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호응해줄 수 있는 잠재 사용자들이 모여 있는 ‘온라인 채널’이나 ‘인플루언서의 계정’에서 자사 서비스가 언급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간편광고를 직접 세팅하고 운영할 때 어려웠던 점이 있습니까? 혹은 쉬웠다거나 인상적인 점이 있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세팅 및 운영에 어려웠던 점은 없습니다. 캠페인 시작 전에는 인플루언서들이 각자의 채널 특성에 맞춰 소개 문구를 수정하면서 자사 서비스를 오인할 가능성을 우려했으나, 오히려 인플루언서 각자의 어투로 설명을 풀어내며 훨씬 자연스러운 콘텐츠가 만들어져 좋았습니다. 세팅 과정에서 자사 서비스에 대한 부연 설명에 신경 쓴 것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간편광고로 인한 성과는 어땠습니까? 구체적인 수치로 말씀해 주셔도 좋습니다.

 

단순 영상 콘텐츠 바이럴 캠페인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운영 기간 동안 자연 발생한 신규 앱 인스톨 건수가 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영상을 통해 자사 서비스를 인지하고 앱 설치까지 이어진 사용자 수가 상당했던 것이죠. 드라마틱하지는 않지만, 소액 예산에 비해 괜찮은 성과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간편광고를 사용하면서 느끼셨던 점,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셨다면?

 

광고 운영 목적에 따라 적합한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성과도 만족스러워 추후 다른 소재로 캠페인을 진행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간편광고 상품이 더욱 고도화되고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M사의 동영상 바이럴이 앱 인스톨로 이어진 비결! 애드픽 간편광고는 무엇인가요?


 
 

  간편광고 추천 대상

 

- 클라이언트의 효율적 광고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대행사 AE

- 이벤트 프로모션을 자주 하시는 기업체 마케터

-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해 바이럴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기업체 마케터

-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오프라인 상점 등을 운영하시는 자영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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