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ICK FAQ

궁금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Q. 간편광고는 언제 시작(=라이브) 되나요?

A.

별도로 시작일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엔 검수 완료시 바로 라이브됩니다.

참고로 신청한 캠페인의 검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만 진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캠페인을 일시중지/종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물량 소진시 자동 종료되지만 별도로 긴급 종료나 일시정지가 필요할 경우 1:1문의로 전달 시 처리 가능합니다. 

다만, 캠페인 종료 처리 시 잔여 예산은 환불 처리되기에 이후 캠페인 재진행 시 다시 50만 원부터 진행이 가능합니다. 

Q.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홍보하고 싶은데 어떤 매체에서 진행되나요?

A.

영상 콘텐츠의 홍보는 ‘동영상 홍보하기(CPV: 영상 조회 당 과금)’ 상품으로 진행하실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진행됩니다. 유튜브를  타깃 매체로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별도 문의 부탁 드립니다.  

Q. 동영상 홍보하기(CPV)와 이미지 홍보하기(CPIR)의 시작일 설정은 무엇인가요?

A.

동영상 홍보하기(CPV)와 이미지 홍보하기(CPIR) 상품의 경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전 부킹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킹된 스케줄을 인플루언서 분들에게 사전 안내를 하기 때문에 당일 진행은 어려우며 익일부터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하루에 11시부터 ~ 17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각 시간대별로 1개의 CPV나 CPIR 캠페인만 오픈 되고 있기에

이미 진행 예정인 캠페인이 있을 경우 해당 시간대를 제외한 시간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Q. 동영상 홍보하기(CPV),이미지 홍보하기(CPIR)는 인스타그램으로 진행이 가능한가요?

A. 동영상 홍보하기(CPV),이미지 홍보하기(CPIR)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진행되는 상품이므로 인스타그램에서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검수 신청을 했는데 소재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검수 신청 이후 소재 변경이 필요할 경우 반려 처리 후 수정하여 재 검수요청하여야 하며,

캠페인 진행시에는 수정 불가하기에 1:1문의로 전달주셔야 합니다.

Q. 지금 진행중인 캠페인의 랜딩페이지 변경이 가능한가요?

A. 동일한 캠페인의 경우 캠페인 진행 도중 랜딩 페이지 변경이 가능하지만 변경 이전에 작성된 홍보글은 수정이 어렵습니다. 아울러 랜딩 페이지 및 소재, 캠페인 소개 등 전반적인 변경이 필요한 경우 진행중인 캠페인 종료 후 신규 캠페인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Q. 페이지 소개하기(CPC)상품에 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진행하고 싶습니다.

A. 상품의 특성상 페이지 소개하기(CPC)상품의 경우 이미지 소재로만 진행됩니다. 영상 소재의 홍보를 원하시면 동영상 홍보하기(CPV) 상품을 권장드립니다.

Q. 인플루언서가 홍보한 콘텐츠를 전부 확인할 수 있나요?

A.

홍보 콘텐츠/게시글(레퍼러)의 경우 대표 게재면으로 등록해드리고 있으며,

대표 게재면은 [대시보드 > 캠페인 선택 > 콘텐츠별 전환 데이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동영상 홍보하기(CPV)를 진행시 홍보 콘텐츠/게시글 내 URL을 필수로 삽입하여 홍보 가능할까요?

A.

홍보 콘텐츠/게시글내에 랜딩 URL을 적용하면 광고처럼 보여져 도달률도 떨어지고,

영상 시청이 더디게 되어 홍보 콘텐츠/게시글 내에 URL적용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