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ICK FAQ

궁금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Q. 간편광고는 언제 시작(=라이브) 되나요?

A.

별도로 시작일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엔 검수 완료시 바로 라이브됩니다.

참고로 신청한 캠페인의 검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만 진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검수 신청을 했는데 소재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검수 신청 이후 소재 변경이 필요할 경우 반려 처리 후 수정하여 재 검수요청하여야 하며,

캠페인 진행시에는 수정 불가하기에 1:1문의로 전달주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캠페인을 일시중지/종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물량 소진시 자동 종료되지만 별도로 긴급 종료나 일시정지가 필요할 경우 1:1문의로 전달 시 처리 가능합니다. 

다만, 캠페인 종료 처리 시 잔여 예산은 환불 처리되기에 이후 캠페인 재진행 시 다시 50만 원부터 진행이 가능합니다. 

Q. 인플루언서가 홍보한 콘텐츠를 전부 확인할 수 있나요?

A.

홍보 콘텐츠/게시글(레퍼러)의 경우 대표 게재면으로 등록해드리고 있으며,

대표 게재면은 [대시보드 > 캠페인 선택 > 콘텐츠별 전환 데이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홍보하고 싶은데 어떤 매체에서 진행되나요?

A.

영상 콘텐츠의 홍보는 '동영상 홍보하기' 상품만 가능하며 매체는 페이스북에서만 진행됩니다. 

만약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영상들을 홍보하고 싶다면 '유튜브 홍보하기' 상품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Q. 지금 진행중인 캠페인의 랜딩페이지 변경이 가능한가요?

A. 동일한 캠페인의 경우 캠페인 진행 도중 랜딩 페이지 변경이 가능하지만 변경 이전에 작성된 홍보글은 수정이 어렵습니다. 아울러 랜딩 페이지 및 소재, 캠페인 소개 등 전반적인 변경이 필요한 경우 진행중인 캠페인 종료 후 신규 캠페인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Q. 하루에 소진되는 예산의 제한을 두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1일 사용 예산 설정은 캠페인 전체 예산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설정 가능하며,

최소 10만원부터 설정 가능합니다.

Q. 캠페인 리포트에 집계된 클릭수와 홈페이지 방문 수가 차이가 납니다.

A.

CPC 상품의 경우 클릭은 했지만 페이지 방문 전에 창을 닫거나, 네트워크가 끊겨서 유입수가 발생하지 못해도

애드픽에서는 전환수가 증가를 하게 됩니다. 혹은 네이버 에널리틱스에서 유입수를 카운트하는 방법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에널리틱스에서는 IP를 기준으로 동일한 IP는 한번으로 카운트를 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면,

애드픽에서는 IP가 같아도 디바이스가 다른 경우는 전환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와이파이 환경이나 LTE 환경에서도 다른 사람이 동일한 IP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CPC 캠페인의 경우 네이버 에널리틱스의 유입수와 애드픽의 전환수를 100% 동일하게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Q. 실시간 계좌이체로 충전한 캐시의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싶습니다.

A. 충전시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지 못하였을 경우 [마이페이지 > 캐시 내역 > 현금 영수증 발행] 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Q. 충전한 캐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A. 결제 수단으로 사용한 신용카드의 매출전표를 통해 적격증빙이 발급된 상태이므로, 세금계산서를 중복해서 발급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계좌이체로 충전하였을 경우엔 현금영수증으로 대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