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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광고 사용후기] 식품 분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씨몬스터’

등록일 2020-07-28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 마땅한 홍보 채널이 없으신가요? 

효과적으로 입소문을 내고,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방법이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누구나 손쉽게 광고를 등록하고 시작할 수 있는 애드픽 간편광고를 활용해보세요.

이번 편에서는 냉동 수산물 전문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씨몬스터' 윤현석 담당자님의 실제 사용 후기를 소개합니다.

* 씨몬스터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애드픽 연간 캠페인 대상 업체입니다.



 



 

Q. 귀사 서비스 혹은 제품에 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저희 씨몬스터는 냉동 수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수산물’이라는 컨셉으로 손질된 순살 생선을 주로 판매합니다. 최근에는 생선이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Q. 창업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신가요?

 

급식 재료로 납품하던 순살 생선을 일반 소비자에게도 소개하고 싶어 2016년에 쇼핑몰을 개설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깨끗하게 손질된 생선이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거든요. 

 


Q.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며 어떨 때 보람을 느끼시나요?

 

저희 제품을 구매한 분들의 후기를 볼 때마다 보람을 느낍니다. 식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 쇼핑몰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짧은 리뷰 한 줄이라도 정말 큰 힘이 됩니다. 



Q. 애드픽 간편광고를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간편광고를 무상 지원한다는 보도자료를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에 신청했는데, 운 좋게 선발되어 실제 광고 진행까지 해볼 수 있었습니다. 



Q. 간편광고를 시작하실 때 목표는 무엇입니까? 특별히 생각했던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지금까지 광고를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료 광고에 대해 여러 가지를 습득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간편광고를 통해 쇼핑몰 방문자가 증가했을 때, 방문 대비 구매율, 체류/이탈 시간 등을 측정하고 싶었습니다. 



Q. 간편광고를 직접 세팅하고 운영할 때 어려웠던 점이 있습니까? 혹은 쉬웠거나 인상적인 점이 있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애드픽 간편광고는 광고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세팅도 페이지 구성이 잘 되어 있어 쉽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광고 경험이 없다 보니 어떤 식으로 텍스트를 작성해야 할지, 어떤 광고 소재를 활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프로모션 담당자님이 이와 관련해 팁과 피드백을 주셨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언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간편광고를 더 잘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추후 신제품 런칭 시에도 참고할만한 내용이라 감사했죠.

 


Q. 간편광고 클릭형 캠페인으로 인한 성과는 어땠습니까? 구체적인 수치로 말씀해 주셔도 좋습니다.

 

간편광고를 진행하는 동안 방문자와 스토어 내 클릭 수치가 평소 대비 2~3배 정도 늘어났습니다. 구매 관련 지표는 조금 아쉬웠지만, 더 많은 분들에게 저희 쇼핑몰을 알렸다는 데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일 미만의 짧은 기간 동안 소액 예산으로 한 번 진행한 광고이니 당연한 결과인 것 같습니다. 오히려 진행 기간을 고려해볼 때 콘텐츠가 예상보다 많이 게재되어서 놀랐습니다. 온라인 콘텐츠가 1백 건 정도 만들어졌는데, 그 중 블로그 포스팅이 수십 건 이상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Q.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장에서 생각하는 애드픽 광고의 장점이나 추천할만한 요소는 무엇입니까?


애드픽 간편광고를 통해 게재된 블로그 콘텐츠 대부분이 네이버 포스팅이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할 때 네이버 검색으로 볼 수 있는 자사 관련 콘텐츠가 최소 수십 건 이상 늘어났다는 것은 그 자체로 큰 힘이 되거든요.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서비스이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줍니다. 



Q. 마지막으로 애드픽 간편광고를 사용하면서 느끼셨던 점,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셨다면?


스토어 개설 5년차인 저희 씨몬스터는 올해 처음으로 마케팅이라 부를 수 있는 활동을 시작했고, 아직 광고는 한 번도 진행해보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애드픽 상생 캠페인 덕분에 광고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그 효과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전해주신 팁들도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을 잡는 데 많은 참고가 되었고요.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애드픽의 건승을 응원하겠습니다. 

 

 

 

소규모 스마트스토어 '씨몬스터'의 콘텐츠 확보 비결! 애드픽 클릭형 간편광고는 무엇인가요?

 

애드픽 클릭형(CPC: Cost Per Click) 간편광고는

- 콘텐츠 내 링크가 실제 클릭될 때에만 광고비가 발생하는 퍼포먼스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 광고하고 싶은 랜딩 페이지를 설정하고 캠페인 소개를 등록하면, 인플루언서 회원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페이스북, SNS 등에 콘텐츠를 올리고 소셜 유저들에게 해당 페이지를 알립니다.

- 간편광고를 활용하면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릭형(CPC) 광고 추천 대상

- 이벤트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하는 기업체 마케터

- 클라이언트의 제품/서비스의 바이럴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대행사 AE

-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해 바이럴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기업체 마케터

- 매력적인 이벤트 프로모션을 사용자들에게 빠르게 알리고 싶은 기업체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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