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드엠 뉴스레터입니다.

 

요즘 다들 그러시지요. 힘든 시간들입니다. 얼굴을 반 넘게 가린 마스크 위로 솟은 수많은 눈동자들이 흘러갑니다. 각자의 허공을 응시하다 가끔 눈이 마주치는 순간이 있습니다. 나는 무슨 생각을 하는가, 당신은 무슨 생각을 하는가, 건강하시길.. 익명의 시선들의 분주히 무언의 안부를 묻고 방향 없이 흩어집니다.


저마다의 자리에서 차분히 머물며 이 어려운 시간들이 하루 빨리 지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드엠은 최근 2019/2020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를 출간했습니다. 올해 벌써 세 번째 출간이 되었네요. 열정을 갖고 매년 보고서를 만들지만 제작진 내부의 보람으로 끝나는 게 아닌가 가끔은 궁금했습니다. 최근에는 보고서가 언제 나오는지 문의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미리 좀 볼 수 없겠냐는 감사한 요청도 있습니다. .ㅠ 내년 보고서는 더 많이 고민하고 준비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순간입니다.


이번 2019/2020 보고서의 특징은 전반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폭넓게 다뤘다는 점입니다. 애드픽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결합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애드픽을 먼저 소개하기보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먼저 대략적 내용을 확인하고 애드픽을 살펴 보는 것이 독자의 입장에서 한결 더 쉽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애드픽 지표들이 보여주는 주요한 흐름도 세 가지 키워드로 정리했습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의 활약, 지속적인 동영상 마케팅의 니즈, 도약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입니다. 2020년은 이러한 키워드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계를 이끌지 않을까하는 예상입니다.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찾다보면 좋은 자료를 만들어 공유하는 기업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그때마다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게 됩니다.아무쪼록 오드엠의 보고서도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또  뵙겠습니다!


<읽을 거리>

오드엠 "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계 성장 지속" <ZDNet Korea, 2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