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링크를 사용해야 하는데 차단이 됬네요’

sns에서 링크 차단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가장 기본적이지만 알고 나면 정말 도움이 될 링크 활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립니다. 초보 인플루언서분들은 필독해주세요.


첫번째, 기본 트래킹링크 활용하기

애드픽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먼저 캠페인 링크를 발급받습니다.
여기서 이 링크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애드픽은 성과형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성과’란 여러분의 홍보 링크를 통해 이루어진 모든 전환 수를 의미합니다. 실제 도달은 높게 되었더라도 여러분의 링크를 클릭하지 않고 게시글만 확인이 되었다면, 수익이 집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애드픽에서 발급 가능한 도메인은 총 7종으로, 새롭게 추가된 oevery.com 도메인이 기본 메인 트래킹 링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도메인 소식

트래킹 링크로 사용되는 도메인이 1개에서 2개… 7개로 점점 늘어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동일한 도메인으로 동시에 홍보를 하는 경우 페이스북은 광고성 링크로 인식하여 사용자의 링크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로, 링크 차단으로 인해 게시물이 비활성화 되고, 링크 홍보를 했을 때 도달이 낮아지는 현상이 그러합니다. 최대한 덜 광고스러운 도메인을 찾기 위해 노력했던 애드픽의 결과물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두번째, 서브 트래킹링크 활용하기

링크 그대로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별도의 링크를 만들어 홍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브 트래킹 링크는 노출영역을 구분하여 데이터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됩니다.

서브 트래킹 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은:
캠페인 상세페이지 > 링크관리 > 하단 서브트래킹 링크 생성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면?(예. 블로그) 새로운 링크가 발급됩니다.

애드픽에서 제공하는 서브트래킹 링크를 사용하여 매체별로 클릭/전환 수 등 효과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한 캠페인을 여러 매체에서 홍보 중이시라면 어떤 매체에서 클릭, 전환 등이 발생되고 있는지 서브 트래킹 링크를 통해 분석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숏링크 활용하기

길고 긴 URL 어떻게 사용하면 더 효과적일까요?
긴 URL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완성도 있게 숏링크로 단축시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숏링크 변환을 이용하거나 http://linktool.org/에서 URL shortener를 이용하여 숏링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cf. 구글 숏링크는 신규 사용자 서비스 종료 & 앞으로 기존 사용자도 2019년 3월 30일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잠깐, 여기서 애드픽에서는 캠페인 링크관리 페이지에서 숏링크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숏링크는 캠페인 링크를 픽하시어 링크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숏링크는 트래킹 링크로 Redirect되는 링크입니다. 숏링크는 기존 링크에서 옷을 하나 더 입히는 형태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링크가 리다이렉트 되는 과정에서 1단계가 더 추가되는 것입니다.
링크툴의 Redirect Checker?
숏링크는 트래킹 링크를 줄여서 만든 링크이기 때문에, 트래킹링크를 거쳐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유입되는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성 링크로 눈에 익숙한 도메인일수록 홍보글을 작성할 경우 반감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사용자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심어주지 않도록 숏링크를 활용하는 것도 광고성 같지 않은 홍보글을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링크 활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신규 회원도 쉽게 해볼 수 있는 초보 가이드이니 여러분도 지금?애드픽을 시작해보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터 양성소 - 애드픽 아카데미
더 많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알고 싶다면 - 애드픽 네이버 카페
애드픽에서 라이브되는 캠페인이 궁금해요!
캠페인 확인

인플루언서님, 뉴스레터가 도움되었나요?

ADPICK 뉴스레터를 더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Share
Tweet
Forward
Copyright   2018 ODDM, All rights reserved.
매주 안전하게 애드픽 뉴스레터를 받으실 수 있도록
메일 주소록에 forestiam@oddm.co.kr을 추가해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