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듯한 폭염이었던 7월 어느 여름날. 애드픽 운영자인 저는 주말 아침부터 강남 토즈타워점으로 걸음을 옮겼습니다. 이 날은 애드픽 인플루언서 마케팅 초급반(이하 인마초) '쉽게 시작하는 블로그' 원데이클래스가 열리는 날이었어요. 엔지니어이자 블로그 마케터인 능력자 이강훈님과 함께 하는 인마초 원데이클래스! 블로그 최적화를 말하는 C랭크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다이아 지수까지.. 귀에 쏙쏙 친절한 그의 설명을 들을 수 있었어요. 블로거로서 홍보활동의 변화를 모색해야 할 시점이 바로 지금임을 애드픽 매니저인 저도 절실히 느끼게 되었답니다.
근데 애드픽은 왜 이런 블로그 마케팅 강좌를 열게 됐을까요. 여기에 답하려면 인마초를 시작한 시점부터 거슬러 올라가게 됩니다. 인마초를 처음 시작한 건 애드픽 상위 파트너와 초보 인플루언서들을 연결하고, 여러가지 미션들의 도전과 성취를 통해 초보 회원들이 애드픽에서 도약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인마초는 회원 여러분의 나름 폭발적(;;) 응원을 받으며 총 7기로 온라인에서 운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사랑을 받는 만큼 인마초에 대한 고민과 책임감도 커졌습니다. 기초반으로 편성한 인마초의 성과가 단기로 끝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 생겼습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한 성격의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단순 교육강좌로만 알려진 것도 운영진이 간과한 부분입니다. 그렇게 7기까지 운영하며 내린 결론은 온라인에서 나아가 애드픽만의 정규 인플루언서 교육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강좌도 열게 된 배경입니다.
우리는 이 강좌를 통해 단순히 애드픽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뿐만 아니라, 올바른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참여한 회원님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였을 거라 생각합니다. 운영자인 저에게도 물론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비록 제한된 시간 상 참석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없었지만, 커뮤니티에서만 만나던 인플루언서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분들이 더 많이 성장하기를 교육 내내 주문처럼 외워본 건 안비밀입니다.
초보 인플루언서들이 인마초를 만난 이후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하는 모습을 대면하게 되는 순간은 매니저인 저에게 가장 큰 보람이 되어 돌아옵니다. 앞으로 진행될 애드픽 인플루언서 교육 프로그램도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더 많은 확신과 관심을 가졌으면, 그리고 폭풍성장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애드픽의 모든 인플루언서 회원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뛰는 마라토너처럼 완주의 기쁨을 누렸으면 합니다! 애드픽 운영자도 열심히 돕겠습니다!
서비스매니저 Hayley 드림
* 애드픽 - 50만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넘사벽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 인마초 - 애드픽에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마케터 교육과정
ADPICK - 홍보 캠페인
50만 인플루언서 플랫폼 애드픽에서 당신도 인플루언서가 되어보세요!
매일 라이브되는 애드픽 홍보 캠페인 소식을 전달드립니다.
우리 주변에는 인플루언서 플랫폼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해서 월급쟁이 못지 않은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분명히 존재한다. 성과형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애드픽 운영자가 되면서 알게 된 사실이다. 내가 맡은 일, 즉 운영 매니저가 하는 일은 각양각색의 이런 인플루언서들을 케어하는 것이 일순위다.
애드픽 운영자였던 지난 1년간의 나를 생각하다 보니 ‘그래도 열심히 살았군’ 하는 뿌듯함이 느껴진다. 이 모든 열정과 치열함은 대체 어디에서 나온 거지? 하고 상기해 봤다. 그건 아마도 모바일 회사에 다닌다는 모바일부심이 가장 큰 동력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운영자인 나 자신을 스스로 응원하고 사랑할 수 있었겠지.
"많은 분들께서 인플루언서로서 클린마케팅을 하고 계시지만, 반대되는 홍보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절대적으로 지켜야 할 가이드라인을 어기고 홍보활동을 하는 사례가 대표적입니다. 비실명계정을 이용하여 자신이 쓴 게시글을 추후 관리하지 못하는 일들이 과연 별 것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