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을 다운받은 날 이후의 접속. 평균적으로 +1, +7, +30일의 리텐션을 확인한다. 애드픽에서 리텐션은 설치형 캠페인의 전환 조건에 포함되기도 하며, 리텐션이 좋지 못한 경우 허위 홍보 또는 보상 홍보의 의심 사유가 되기도 한다.
첫 번째 전환. 클릭형과 설치형의 경우, 사용자가 서비스를 먼저 이용해 보고 홍보 콘텐츠를 작성하기를 권장하는 의미로 첫전환을 자가설치로 간주하고 있다. 때문에 설치형의 경우 첫 전환은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다. 이는 각 클릭/설치형 캠페인 별로 가장 처음 발생되는 첫번째 전환에 해당된다. 전환 1건의 수익을 놓친 것만 같아 서운하신가요? 애드픽의 권장사항대로 자가설치 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홍보 게시물을 작성해 보세요. 놓쳤다고 느꼈던 수익보다 더 큰 수익이 발생하실 겁니다!
주로 설치형 캠페인에 적용되는 추가 포인트. 애드픽 레벨 별로 보너스 지급률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실버 레벨일 경우 캠페인 원단가에서 5% 상승된 단가가 지급된다. 레벨보너스가 적용된 캠페인은 리스트에서도 레벨보너스 버튼과 함께 보너스가 반영된 단가로 확인 가능하다.
A. 설치형은 홍보 링크를 통해 어플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전환으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설치 후 실행이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1) 첫 전환 2) 설치 이력이 있는 단말기에서의 재설치 등 정책에 따라 전환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형별/캠페인별 가이드를 꼭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네, 설치형 캠페인에서의 첫 번째 전환은 수익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먼저 홍보할 어플을 설치 후 사용해 보고 홍보하는 것을 권장하는 의미로, 첫 번째 전환을 자가 전환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치형의 첫 번째 전환은 전환 수와 수익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다 건강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세계를 위해 꼭 사전에 어플을 사용해 보신 뒤 홍보 콘텐츠를 작성해 주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설치형 캠페인에서의 첫 번째 전환은 전환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는 유저가 먼저 홍보할 어플을 설치 후 사용해 보고 홍보하는 것을 권장하는 의미로, 첫 번째 전환을 자가 전환으로 여기고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치형의 첫 번째 전환은 전환 수와 수익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다 건강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세계를 위해 꼭 사전에 어플을 사용해 보신 뒤 홍보 콘텐츠를 작성해 주세요!
설치형을 제외한 캠페인에서는 첫 전환도 전환 수와 수익에 모두 포함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전환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캠페인의 전환 조건에 미부합
2. 어플 설치 후 미실행
3. 캠페인 종료
4. '오늘 남은 수(캡, CAP)' 초과
'오늘 남은 수'란 하루에 인정되는 최대 전환 수량으로, 수량이 소진된 이후에 발생한 전환 건은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캡은 지정된 시간에 초기화되며 실시간 잔여 수량은 캠페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설치형 캠페인의 첫 전환
설치형 캠페인의 첫 번째 전환은 자가설치로 판단해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6. 설치 이력이 있는 단말기에서의 재설치
7.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다수의 전환이 발생한 경우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첫 전환을 제외한 2개 이상의 전환이 발생할 경우 부정 홍보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 지급이 불가하며 이용 정지 등의 제재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8. 동일 IP에서 다수의 전환이 동시에 발생한 경우
위는 부정 홍보 의심 대상으로,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쳐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해외 IP에서 전환이 발생한 경우
애드픽은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IP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한 부정 홍보 방지를 위해 해외 IP에서 발생한 전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10. 클릭과 실행 사이에 네트워크(=IP) 환경이 변할 경우
링크 클릭 시점과 어플을 실행하는 시점 사이에 네트워크(=IP) 환경이 변한 경우 애드픽 광고를 보고 실행된 것이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외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1:1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부실 홍보 또는 신뢰할 수 없는 홍보 활동을 진행한 경우 캠페인 참여가 제한됩니다.
이때, 캠페인 참여는 최소 14일에서 최대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1:1안내를 통해 어떤 사유로 캠페인 참여가 제한되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참여가 제한되는 대표적인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형 캠페인의 참여가 제한되는 경우>
1. 홍보 콘텐츠를 외부로 노출하여 의도적인 설치 유도 및 인위적 유입을 시도한 경우
2. 동일 IP/기기에서 연속 전환 등 비정상적인 전환패턴이 확인되는 경우
3. 앱과 전혀 상관 없는 내용으로 설치를 유도하는 경우
4. 특정 커뮤니티 및 게시판에 퀄리티가 낮은 홍보 콘텐츠를 도배하는 경우
5.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를 유도하는 경우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애드픽 사전에 새로운 단어를
제안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안해 주신 단어는 운영진 확인 후
등록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