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애드픽 센터

A. 설치형은 홍보 링크를 통해 어플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전환으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설치 후 실행이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1) 첫 전환 2) 설치 이력이 있는 단말기에서의 재설치 등 정책에 따라 전환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형별/캠페인별 가이드를 꼭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네, 설치형 캠페인에서의 첫 번째 전환은 수익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이는 유저가 먼저 홍보할 어플을 설치 후 사용해 보고 홍보하는 것을 권장하는 의미로, 첫 번째 전환을 자가 전환으로 여기고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치형의 첫 번째 전환은 전환 수와 수익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다 건강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세계를 위해 꼭 사전에 어플을 사용해 보신 뒤 홍보 콘텐츠를 작성해 주세요!

설치형을 제외한 캠페인에서는 첫 전환도 전환 수와 수익에 모두 포함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설치형 캠페인에서의 첫 번째 전환은 전환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는 유저가 먼저 홍보할 어플을 설치 후 사용해 보고 홍보하는 것을 권장하는 의미로, 첫 번째 전환을 자가 전환으로 여기고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치형의 첫 번째 전환은 전환 수와 수익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다 건강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세계를 위해 꼭 사전에 어플을 사용해 보신 뒤 홍보 콘텐츠를 작성해 주세요!

설치형을 제외한 캠페인에서는 첫 전환도 전환 수와 수익에 모두 포함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전환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캠페인의 전환 조건에 미부합

2. 어플 설치 후 미실행

3. 캠페인 종료

4. '오늘 남은 수(캡, CAP)' 초과
'오늘 남은 수'란 하루에 인정되는 최대 전환 수량으로, 수량이 소진된 이후에 발생한 전환 건은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캡은 지정된 시간에 초기화되며 실시간 잔여 수량은 캠페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설치형 캠페인의 첫 전환
설치형 캠페인의 첫 번째 전환은 자가설치로 판단해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6. 설치 이력이 있는 단말기에서의 재설치

7.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다수의 전환이 발생한 경우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첫 전환을 제외한 2개 이상의 전환이 발생할 경우 부정 홍보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 지급이 불가하며 이용 정지 등의 제재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8. 동일 IP에서 다수의 전환이 동시에 발생한 경우
위는 부정 홍보 의심 대상으로,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쳐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해외 IP에서 전환이 발생한 경우
애드픽은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IP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한 부정 홍보 방지를 위해 해외 IP에서 발생한 전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10. 클릭과 실행 사이에 네트워크(=IP) 환경이 변할 경우
링크 클릭 시점과 어플을 실행하는 시점 사이에 네트워크(=IP) 환경이 변한 경우 애드픽 광고를 보고 실행된 것이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외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1:1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영상형 캠페인(CPV)은 재생이 100회 발생하면 1전환으로 집계되고, 이미지형 캠페인(CPIR)은 도달이 100회 발생하면 1전환으로 집계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포스팅 조회 수는 약 30분 주기로 반영되며, 캠페인 참여 회원 수에 따라 반영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시간 이후에도 반영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를 통해 관련 내용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내부 정책에 의하여 승인된 포스팅이 자동 삭제 처리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삭제 이후에 발생한 전환 건에 대해서는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으므로,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시는 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자동 삭제 처리되는 경우>
1. 승인 이후 공개설정 변경, 계정 비활성화, 게시글 삭제, 숨김처리 등으로 인해 포스팅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2. 포스팅 도달의 일정 비율 이상이 해외 도달로 확인되는 경우

이외의 경우로 여겨질 시, 1:1 문의를 통하여 내용을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클릭형 캠페인은 '유효클릭'을 전환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유효클릭'이란 중복 클릭 제외, 클릭 후 체류시간 계산, 이탈율 확인 등을 기술적으로 검증한 후 '유효하다고 인정된' 클릭을 의미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전환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캠페인의 전환 조건에 미부합

2. 캠페인 종료

3. '오늘 남은 수(캡, CAP)' 초과
'오늘 남은 수'란 하루에 인정되는 최대 전환 수량으로, 수량이 소진된 이후에 발생한 전환 건은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캡은 오전 9시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실시간 잔여 수량은 캠페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뉴스 캠페인일 경우 제외)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다수의 전환이 발생한 경우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첫 전환을 제외한 2개 이상의 전환이 발생할 경우 부정 홍보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 지급이 불가하며 이용 정지 등의 제재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5. (뉴스 캠페인일 경우 제외) 동일 IP에서 다수의 전환이 동시에 발생한 경우
위는 부정 홍보 의심 대상으로,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쳐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해외 IP 전환
애드픽은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IP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한 부정 홍보 방지를 위해 해외 IP에서 발생한 전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외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1:1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기사 캠페인의 전환이 확인되지 않으신다면, 1) 기사 URL이 아닌 애드픽 링크로 홍보 중인 것이 맞는지 2) 링크 발급 시점이 2주 이내인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사 캠페인의 전환이 인정되는 조건은 상세 페이지에서 기사 URL을 애드픽 링크로 변환하여 홍보하셔야 하며, 유효기간은 변환된 시점으로부터 2주 입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기사 캠페인의 경우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상 최근 2주 이내에 발급한 링크를 통한 전환만 인정되고 있습니다.
링크 발급은 무제한 가능하니 2주 이후에는 새로운 기사, 새로운 링크를 통해 새롭게 홍보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1. 사전예약
해당 캠페인은 사전예약이 완료되면 전환으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번호 인증이 필요한 사전예약의 경우 동일 기기/IP에서 다수의 번호를 인증하여 예약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추후 유효 검증 기간에 허위 번호 입력이 확인될 시 이를 통해 발생한 전환은 수익금에서 취소됩니다.

2. 그 외
회원가입, 구매, 참여 등 각 캠페인의 전환 조건이 충족될 시 전환으로 인정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어뷰징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애드픽에서 지양하고 있는 전환 방식이며,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없이 자가전환만으로 수익을 얻는 것이 확인될 경우 프리미엄 파트너 자격이 해제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유저이신 만큼 실제 홍보를 통해 수익을 만들어 보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전환 대기 상태로 노출되는 경우는
1) 예약 번호에 대해 유효성 검사가 진행 중인 경우 또는
2) 예약 번호가 허위 번호로 확인되었을 경우입니다.

만약, 1)에 해당할 경우 유효성 검사 후 전환 처리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전환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캠페인의 전환 조건에 미부합

2. (사전예약형 한정) 전환 대기 상태일 경우
사전예약형은 등록된 번호가 유효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번호 유효 검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효함이 확인되어야 전환으로 인정되며, 유효한 번호가 아닐 시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3. 캠페인 종료

4. '오늘 남은 수(캡, CAP)' 초과
'오늘 남은 수'란 하루에 인정되는 최대 전환 수량으로, 수량이 소진된 이후에 발생한 전환 건은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캡은 오전 9시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실시간 잔여 수량은 캠페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뉴스 캠페인일 경우 제외)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다수의 전환이 발생한 경우
24시간 내 동일 디바이스에서 첫 전환을 제외한 2개 이상의 전환이 발생할 경우 부정 홍보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 지급이 불가하며 이용 정지 등의 제재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6. (뉴스 캠페인일 경우 제외) 동일 IP에서 다수의 전환이 동시에 발생한 경우
위는 부정 홍보 의심 대상으로, 내부 시스템 검증을 거쳐 부정 홍보로 밝혀질 시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해외 IP 전환
애드픽은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IP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한 부정 홍보 방지를 위해 해외 IP에서 발생한 전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외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1:1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수익은 운영진이 리뷰 확인 후 순차적으로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형 캠페인은 생성한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이 때, 1) 링크를 생성한 상품뿐 아니라 2) 링크 생성한 상품은 아니지만, 생성한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일어날 경우에도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때문에 상품 링크를 만든 다음 특정 상품이 아닌 기획전, 제휴몰 등을 홍보해주셔도 링크를 통해 상품이 판매된다면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3) 본인이 구매한 경우에도 수익이 인정되므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생성한 링크의 구매전환이 인정되는 유효기간이 있으니 각 제휴몰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물론입니다!
쇼핑형의 전환은 오직 '구매'를 기준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생성한 링크를 통해 본인이 구매를 해도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물론입니다!
쇼핑형의 전환을 인정하는 기준은 오직 '구매'이기 때문에 소개한 상품이 아니더라도 생성한 링크를 통해 상품이 판매된다면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연계구매란 회원님이 링크를 생성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를 말합니다.

쇼핑형 캠페인은 링크를 생성한 상품뿐 아니라 생성된 링크를 통해 구매된 상품 전체에 대해 수익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회원님이 소개한 상품을 구매한 경우를 '내 상품 수익' 또는 '직접구매'로 링크를 통해 판매된 다른 상품을 '연계구매'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연계구매 중에서 많이 팔리는 상품이 있다면, 이 상품을 직접 소개하는 등 홍보에 팁으로 활용해 보세요! 보다 많은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링크를 통한 방문 기록이 쿠키에 저장되어있는 동안은 회원님의 링크로 접속하지 않고 제휴몰에 접속해 결제하는 경우에도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쿠키 저장을 해제한 경우나 일부 제휴몰의 경우 쇼핑형 링크를 통한 경우에만 수익으로 인정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쿠키가 저장되는 기간은 제휴몰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생성한 쇼핑링크를 통해 접속한 디바이스와 결제한 디바이스가 다를 경우엔 수익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단. 모바일로 동일한 쇼핑링크로 접속해 결제한 경우엔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제휴몰별로 모바일의 구매 인정 기준이 다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형 캠페인의 전환 기준은 구매확정일 입니다. 따라서 구매확정일이 지나면 수익이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구매확정일이 궁금하시면 제휴몰 리스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혹 구매확정일이 경과한 이후에 포인트로 전환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리포트의 수익과 배송비가 포함된 결제 금액을 비교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쇼핑형 캠페인의 수익은 순수하게 상품을 구매한 금액에 대해서만 인정됩니다. 때문에 배송비, 할인 금액 등은 리포트에서 제외됩니다. 이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디스카운트(DISCOUNT)는 상품 구매 시 즉시할인이나 쿠폰이 적용되었을 경우 표시되는 항목으로, 해당 금액은 수익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디스카운트가 발생하는 이유는 제휴몰의 내부 정책에 따른 것이니 참고하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커미션이 0%로 노출되는 경우는 수익이 미지급되는 케이스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제휴몰 정책에 의해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 경우
상품권, 골드바, 이용권 등 쇼핑몰 정책에 의해 판매가 발생해도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 상품이 존재합니다.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 상품은 제휴몰 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할인 쿠폰 등이 적용된 경우
할인 쿠폰을 적용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일시적으로 커미션이 0%라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다음 날 수익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동일 제휴몰이더라도 상품에 따라 커미션이 다르며, 동일 쇼핑몰의 동일 상품인 경우에도 결제 방식, 배송 형태, 할인 등에 따라 커미션에 차이가 있습니다.
제휴몰들의 커미션은 제휴몰 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각 제휴몰 마다 최고 커미션이 책정된 상품은 해당 제휴몰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은 개인정보보호로 인해 홍보가 이루어진 대화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출처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애드픽에서는 쇼핑형을 제외한 경우 메신저 대화를 통한 홍보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니, 메신저로 홍보를 하고 계시다면 즉시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예외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오픈톡방 운영자의 경우 애드픽의 승인을 받아 홍보 후 출처를 신고하는 방식으로 해당 매체에서의 홍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혹시 매체 등록을 잊으신 건 아닌가요?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SNS에서 홍보를 하실 경우 해당 매체를 애드픽에 매체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매체 등록 후에도 홍보 내역이 삭제되었거나 확인이 어려울 시 운영진이 별도로 출처 신고를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요청이 있을 경우 홍보 내역 이미지와 URL을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블로그에서 전환이 발생하였을 경우 열람 경로에 따라 출처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는 발생 비율이 낮아 블랙 파트너로 지정되는 경우는 드물며, 운영진 판단 하에 별도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만 자료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요청이 있을 경우 홍보 내역 이미지와 URL을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비공개 매체이거나 홍보 게시글이 삭제된 경우 출처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활동 내역을 캡쳐해 직접 출처를 신고해 주셔야 합니다.

이 외에 모바일 접속을 통해 전환이 발생했거나, 커뮤니티의 경우 전환 경로에 따라 출처가 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발생 비율이 낮아 블랙 파트너로 지정되는 경우는 드물며, 운영진 판단 하에 별도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만 자료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요청이 있을 경우 홍보 내역 이미지와 URL을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지식인에서 전환이 발생하였을 경우 전환 경로에 따라 자동 출처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존재합니다.
발생 비율이 낮아 블랙 파트너로 지정되는 경우는 드물며, 운영진 판단 하에 별도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만 자료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요청이 있을 경우 홍보 내역 이미지와 URL을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밴드, 카카오톡 그룹, 페이스북 그룹 등에서 전환이 발생할 경우 자동 출처 확인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해당 매체에서 홍보 시 반드시 출처 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출처 신고 시에는 그룹(밴드)명, 닉네임, 작성 날짜, 홍보 내역 이미지를 포함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