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애드픽 센터

운영정책

캠페인을 홍보할 때 꼭 지켜주세요.

애드픽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러한 행위를 승인하거나 조장할 경우 이용이 정지되고, 수입 지급 신청이 거절됩니다.
또한 부정행위를 통해 회사에 심각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홍보 시 금지사항

  • 1. 홍보 시 설치, 전환 및 실행에 따른 그 어떠한 보상 지급 및 허위, 과장 광고(홍보)를 금지합니다.
  • 2. 파트너 회원은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광고 클릭 및 앱 다운로드 수를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는 어떠한 수단도 일체 사용을 금지합니다.
  • 3. 기타 광고주가 의도하지 않은 클릭의 발생을 금지합니다.
  • 4. 타인의 리뷰를 무단으로 발췌 및 도용한 홍보를 금지합니다.
  • 5. 단순 반복적인 도배글의 작성을 금지합니다.
  • 6.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구체적으로 밝힌 거부 의사에 반하여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7. 비정상적인 앱 설치를 유도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8. 의미 없는 글이나 앱과 상관없는 내용으로 소개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또는 사기나 허위사실로 제3자에게 홍보활동을 위임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10. 광고주 공식 홈페이지로 오인하도록 유사 홈페이지를 만들어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11. 불법, 성인사이트 및 홍보가 금지된 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12. 기타 스팸 및 공정위의 준수 사항을 명백히 위반한 홍보활동을 금지합니다.
  • 13. 허위/과장된 정보로 콘텐츠를 작성/제작하고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14. 연예인 및 저작권(초상권)이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콘텐츠를 작성하고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15. 타인의 게시글에 댓글로 홍보활동을 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2. 전환 제한사항

  • 1. 일부 캠페인의 경우 첫 번째 전환은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으며 두 번째 전환부터 홍보를 통한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 2. 홍보를 통해 전환을 일으킨 사용자가 동시에 여러 개의 캠페인을 전환하는 경우 부정 홍보로 간주되어 전환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 비정상적인 전환율(클릭대비 설치)이 지속적으로 기록되는 경우 부정 홍보로 간주되어 전환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 클릭 후 다운로드 도중 혹은 앱의 실행 시 IP가 바뀔 경우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전환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기술적인 부정 활동의 전환 제한 및 제재사항

  • 1.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경우
  • 2. 임의로 아이피 변경, 가상 장치 등을 통해 설치, 전환 정보를 조작하는 경우
  • 3. 애드픽 서비스를 위해 저장되는 정보의 도용 및 왜곡하는 경우
  • 4. 애드픽 서비스 SDK에서 서버와 주고받는 데이터를 왜곡하는 경우
  • 5. 애드픽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를 할 경우
  • 6. 애드픽이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광고 코드 및 트래킹 링크를 변경하거나 조작하는 경우
  • 7.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발견 시

4. 광고효과 검증에 따른 제재사항

애드픽 내부 운영 기준에 따라 광고효과를 저해하거나 광고효과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파트너 등록이 거부되거나 활동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활동에 대한 검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1. 파트너 평균 전환율(설치/클릭)보다 현저하게 낮거나 높은 경우
  • 2. 전환된 사용자들의 앱 사용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
  • 3.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경로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환이 되는 경우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 등에 의한 홍보)
  • 4. 같은 장비에서 반복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 5. 같은 네트워크(아이피) 및 장비에서 지속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 6. 여러 캠페인이 동시다발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 7. 짧은 시간 동안 확인할 수 없는 많은 전환이 발생하는 경우
  • 8. 가상 장치 / VPN을 통한 전환 기록은 영구 정지
  • 9. 기타 전환 기록이 일반적인 전환 패턴과 상이한 경우
  • 10. 파트너가 작성한 홍보 콘텐츠나 서비스의 퀄리티가 현저하게 낮아 광고주로부터 클레임을 일정 횟수 이상 받은 경우
  • 11. 타인이 작성한 홍보 콘텐츠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 및 도용하여 원 저작자로부터 클레임을 받은 경우
  • 12. 퀄리티가 낮은 홍보 콘텐츠를 의미 없는 단순 반복 노출로 인해 사용자로부터 클레임을 일정 횟수 이상 받은 경우

5. 이용 제한사항

  • 1. 경고 처리는 최초 1회이며 2회 이상 경고를 받을 시 이용정지됩니다.
  • 2. 이용정지 시 해당 계정 정보는 초기화되어 누적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48시간 동안 애드픽 활동이 불가합니다.
  • 3. 영구 정지 시 해당 계정으로 더 이상 애드픽 활동이 불가합니다.
  • 4. 이용정지 기준
  • - 애드픽 가이드, 정책을 위반하거나 위반이 예상되는 경우
  • - 애드픽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 - 다른 사용자에게 부정행위나 잘못된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 2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1인 1개의 계정 사용 가능)
  • 5. 영구 정지 기준
  • - 의도적으로 정보를 위,변조하여 수익을 올리는 부정행위
  • - 악의적인 목적으로 거짓 신고를 하는 경우
  • - 거짓, 사칭으로 문의 및 상담을 하는 경우
  • - 욕설 및 비속어를 남발하여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기타 애드픽 운영에 지속적으로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일회성 가상 메일 계정으로 가입을 시도, 활동하는 경우

6. 공정거래위원회 정책 준수 사항

애드픽에 등록된 캠페인을 홍보할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글에 캠페인의 "추천/보증 등"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 1. "추천/보증 등"이란 아래와 같은 내용을 의미
  • - 본인의 사용 경험 또는 체험 등에 근거하여 해당 상품·서비스의 효능, 효과, 성능 등의 면에서 좋은 상품·서비스로 인정 및 평가하거나 해당 상품상품·서비스의 구매, 사용 등을 권장하는 내용
  • - 광고주와 독립적인 제3자의 의견으로 인식되는 내용으로 해당 상품·서비스의 구매, 사용 등을 권장
  • 2. 추천/보증에 따른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 - 금전이나 해당 제품, 서비스 이용 등의 경제적 대가를 받은 후 추천/보증을 해주는 경우 소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하는 문구를 표시해야 합니다.
  • -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하는 문구는 소비자가 쉽게 찾고 인지할 수 있도록 본문의 내용과 근접한 위치에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 3. 애드픽 홍보활동 시 위 사안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를 표시하거나 애드픽 스폰서 배너를 반영
  • - 홍보활동하는 모든 매체 및 채널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해야 합니다.
  • 매체/채널 표시하는 위치 표시 방법 개별 사항
    블로그/지식인 - 게시글의 첫부부분 또는 끝 부분에 본문과 구분될 수 있도록 게재 - 소비자 인식할 수 있는 광고 문구를 표시해야하는 위치에 표기
    - 애드픽 스폰서 배너를 본문에 삽입
    -
    포털 카페
    /커뮤니티
    (밴드 포함)
    - 게시글의 첫부부분 또는 끝 부분에 본문과 구분될 수 있도록 게재 - 소비자 인식할 수 있는 광고 문구를 표시해야하는 위치에 표기 - 소비자 인식할 수 있는 광고 문구를 표시해야하는 위치에 표기
    페이스북 - 본문의 첫부분에 게재
    - 해시태그 형태로 입력할 경우 첫번째로 입력
    - 소비자가 인식할 수 있는 광고 문구를 본문 첫부부분에 표기
    - 본문의 첫번째 해시태그에 표기
    - #광고, #유료광고, #상업광고 #협찬 등 명확한 한국어 해시태그를 사용
    -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게 표현하는 경우 다른 위치에 표시 가능
    인스타그램 등의 기타 소셜미디어 - 추천/보증이 포함되는 모든 사진에
    - 소비자가 인식할 수 있는 광고 문구를 본문 첫부부분에 표기
    - 본문의 첫번째 해시태그에 표기
    - #광고, #유료광고, #상업광고 #협찬 등 명확한 한국어 해시태그를 사용
    -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게 표현하는 경우 다른 위치에 표시 가능
    - 외국어로 표기 불가(ex. #AD #PR #Partnership # Advertisement #Ambassador 등)
    유튜브, 아프리카TV, 틱톡 - 게시글의 제목 또는 영상 내에 게재 - 제목에 표기
    - 영상 전체가 추천/보증이 포함되면 영상의 시작과 끝부분에 표시
    - 영상의 일부분에 추천/보증이 표함되면 해당하는 부분에 반복적으로 표시
    - 제목에 표기할 경우 생략되지 않도록 길이를 조절

7. 장애 및 복구

  • 1. 로우데이터(RAW DATA) 기록이 남아있어서 기술적인 복원이 가능한 경우에는 자료 복구가 가능합니다.
  • 2. 광고주의 SDK 오류, 사용자의 네트웍 불량 등으로 인해 전환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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