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클릭형(eCPC) 추적코드 스크립트 삽입 가이드

애드픽에 eCPC(유효클릭형)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애드픽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스크립트만 삽입하시면 됩니다.

eCPC 스크립트 예시보기

<!-- 광고주 페이지에 삽입 -->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s://dnh523js9661q.cloudfront.net/apis/apTracker.v3.js"></script>

* 추적코드를 사용하는 이유

홍보할 웹페이지에 추적 코드를 삽입할 경우, 홍보페이지의 최종 URL이 해당 웹페이지의 본래 URL과 동일하게 보입니다.
반면 추적 코드를 삽입하지 않을 경우, 애드픽에서 제공한 별도의 링크 주소로 보입니다.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홍보페이지의 최종 URL이 본래 웹페이지의 URL과 동일하게 보일 경우, 소비자들에게 광고 페이지로 인식되지 않아 효율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일반클릭형과 유효클릭형의 차이

일반클릭형은 인플루언서가 작성한 홍보글등을 통해 링크가 클릭되어 사용자가 유입될때마다 과금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유효클릭형은 사용자가 페이지 방문 후에도 일정시간이 지나야만 횽보효과로 인정되어 과금되는 상품입니다.
유효클릭형이 더 확실하게 사용자를 유입시키고 분석이 가능하므로 홍보효과가 좋지만 유입당 단가가 더 높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hello@oddm.co.kr 로 문의 바랍니다.